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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러터에서 위젯을 배치할 때 좀처럼 원하는 곳에 배치가 안 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. 그럴 때는 랜더링 라이브러리로 제공되는 debugPaintSizeEnabled을 true로 설정하면 앱 화면에 보조선이 표시되어 위젯 배치에 도움이 됩니다.
위의 화면 처럼 실제 위젯의 배치가 명확하게 나타나 개발을 편리하게 해 줍니다.
debugPaintSizeEnabled 활성화 하기
- flutter/rendering.dart import
- main에서 debugPaintSizeEnabled = true 로설정
화면에서 윤곽선을 표시하려면, flutter/rendering.dart 패키지를 import 해야 합니다. 패키지를 import 한 후 main 함수에서 플래스를 true로 설정해 줍니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import 'package:flutter/rendering.dart';
void main() {
debugPaintSizeEnabled = true;
runApp(const MyApp());
}
플래그를 true로 설정한 후 디버그 재시작을 하면 앱의 화면에 보조선이 표시될 것입니다. 만약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앱을 종료 후 다시 시작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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